검색

"11월 론칭" 구글 스태디아 세부 정보 공개…월 9.99달러

가 -가 +

황승환
기사입력 2019-06-07


구글 클라우드 기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스태디아(Stadia)’의 세부 정보가 6(현지시간) 공개됐다. 지난 3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CD 2019'에서 대략적인 내용을 먼저 공개한 구글이 다음 주 시작되는 세계 최대 게임쇼 'E3 2019'에 앞서 드디어 모든 정보를 공개했다.

 

스태디아는 오는 11월 미국, 영국, 아일랜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벨기에 등 10여개 국가에서 먼저 출시된다. 둠 이터널, 2016, 엘더스크롤 온라인, 울팬슈타인:영블러드, 파밍 시뮬레이터 19, 발더스 게이트3, 풋볼 매니저, 사무라이 쇼다운, NBA 2K, 모탈 컴뱃11 30여 종의 게임이 서비스 시작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구글 스태디아는 '크롬 캐스트 울트라'가 연결된 TV에서 즐길 수 있고 모든 PC의 크롬 브라우저, 픽셀 3/3a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다. 물론 점차 지원 스마트폰은 확대될 예정이다. 와이파이로 연결되는 스태디아 컨트롤러는 게임 컨트롤 외에 구글 어시스턴트 호출, 게임 화면 저장, 유튜브 영상 공유 기능을 한다.

 

11월 출시되는 구글 스태디아를 위한 파운더스 에디션 예약도 시작했다. 이 패키지에는 구글 크롬 울트라 동글, 한정판 나이트 블루 컨트롤러, 스태디아 사용자명 우선권, 친구를 제한 시간 동안 스태디아에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버디패스, 스태디아 프로 3개월 구독권이 포함된다.

 

스태디아 프로는 HDR, 5.1 서라운드 사운드, 4K 해상도, 30fps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별도로 구독할 때는 월 9.99달러이고 독점 게임 타이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많은 게임을 즐기기보다는 원하는 몇 가지 게임만 조금 더 저렴하게 즐기고 싶은 사용자를 위한 스태디아 베이스 구독 방식도 준비하고 있다. 내년 출시 예정이며 월 구독료를 지불하지 않는 별도로 게임을 구매하고 해당 게임을 스트리밍으로 즐기는 방식이다. 아직 개별 게임에 대한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다. 풀HD 해상도와 60fps 같은 제약과 독점 게임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The GEAR. All rights reserved.